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외국인도 반한 우리지역 청국장과 삼겹살

미더유 맛집 원진노기순청국장 엄지척!

2018.07.09(월) 21:21:57 | 미니넷 (이메일주소:mininet7@gmail.com
               	mininet7@g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의 믿을 수 있는 먹거리 이제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미더유'라는걸 아시죠? 
얼마 전 외국에서 친구가 와서 한국식 바베큐를 먹고 싶다는 말에  초록창 검색 대신 미더유 식당을 검색합니다. 미더유 식당 중  그리 멀지않고 한국식 바베큐를 먹을수 있는곳이 어디일지 찾다보니  가까운곳에 있는 원진노기순청국장이 보입니다. 전에도 몇차례 이곳에 청국장 정식을 먹기 위해 방문한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곳에서 청국장 이외에도 이곳의 특미인 돼지갈비와 삼겹살을 맛보기로합니다.

이곳은 다양한 수상 이력으로 유명하죠? 가장 유명한 것은 한식대첩에 나가 수상을 했던거죠. 그리고 새로운 수상이력이 붙어 있는데 이것은 바로 서울국제푸드그랑프리 대상을 받았다고합니다.

외국인도반한우리지역청국장과삼겹살 1

또 이곳은 로컬 음식을 사용해 충남의 미더유 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공주시의 으뜸 맛집 이기도 합니다.

외국인도반한우리지역청국장과삼겹살 2

멋진 2층 한옥집에 들어서면 좌석은 좌식 뿐만 아니라 입식 테이블도 있습니다.

외국인도반한우리지역청국장과삼겹살 3

오늘은 돼지갈비와 삼겹살 2인분씩 주문합니다. 워낙 고기를 좋아하는 친구이기에 3인 방문에 4인분 주문을했습니다.

외국인도반한우리지역청국장과삼겹살 4

고기를 먹고 난후에는 밥+청국장 셋트를 주문할수 있습니다. 다른곳은 보통 된장찌개가 나오지만 이곳은 당연히 청국장 전문점이다보니 청국장이 나옵니다. 밥은 공기밥으로 솥밥으로 주문할수 있습니다. 1인분씩 정성스럽게 조리 되어나오는 솥받을 주문해봅니다. 아마도 외국인 친구들에게는 솥밥도 익숙하지 않고 밥을 먹고 난후 먹는 누룽지도 익숙하지 않을테니까요.

고기를 주문했는데, 이곳에서는 제대로 된 밑반찬이 나오기 때문에 한정식집 따로 갈필요없이 이곳에서 제철 반찬을 먹을수 있습니다.

외국인도반한우리지역청국장과삼겹살 5

김치를 좋아하는 친구는 열무김치와 배추겉절이에 감탄하며 식사를 합니다.
두툼한 삼겹살 2인분입니다. 직접 구울수도 있지만 숯불을 잘 아는 분이 와서 구워주시니 더 맛있게 고기를 구울수 있습니다.

외국인도반한우리지역청국장과삼겹살 6

사실 양념되지 않은 삼겹살이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걱정했지만 맛을 보고는  계속 젓가락이 갑니다.

외국인도반한우리지역청국장과삼겹살 7

그리고 불판을 갈고 돼지양념갈비를 먹었는데, 어찌된일이지 사진이 없네요. 아마도 고기에 빠져 사진 찍을 여유가 없었나봅니다.

보글 보글 청국장, 외국인은 못 먹을줄 알았는데, 콩요리를 좋아해서인지   한그릇 뚝딱합니다.

외국인도반한우리지역청국장과삼겹살 8

사실 외국인 친구와 함께해서 청국장 냄새에 거부감을 보이면 어쩔까 걱정했는데, 기우였네요. 외국인도 반한 청국장, 한국산 삼겹살과 돼지갈비였습니다. 국내산 식재료,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로컬푸드를 사용하는 미더유였기에 더욱 맛이있었을수도 있겠죠.  외국인도 반한 청국장과 삼겹살, 미더유 식당에에서 맛보세요.


원진노기순청국장
주소: 공주시 백미고을길 6
전화: 041-855-3456
주메뉴 :돼지갈비, 묵은지찜, 청국장

 

 

미니넷님의 다른 기사 보기

[미니넷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