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농업정책

‘청년 귀농’도 역시 충남

2018.05.09(수) 23:10:2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도, 청년창업박람회 참가
우수 지자체·공무원상 수상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8 ‘귀농귀촌 청년창업박람회’에 참가하여 귀농귀촌상담 및 홍보를 실시했다.
 
도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청년, 귀농귀촌을 그리다!’라는 슬로건으로 미래성장산업으로서의 농업의 가능성을 내다보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정착 방안을 제시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는 연합뉴스와 농협이 주최하는 행사로 지방자치단체 85곳, 유관기관 3곳 등이 참여하였다.
 
또 충남도 및 천안 등 10개 시·군이 참가하여 수도권 귀농귀촌 1위 충남의 귀농귀촌여건, 지원정책, 다양한 귀농사례 안내와 귀농귀촌 상담·교육 및 정책자금 등 귀농귀촌 준비부터 실행까지 전 단계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 정보를 안내하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도시청년 농업농촌진입 안정 정착 프로그램 운영 등 그동안의 귀농귀촌 활성화 노력을 다양하게 평가받아 충남도가 귀농귀촌정책 우수 지자체로 연합뉴스 사장상을 수상하고, 도 농업기술원 서준철 주무관이 귀농귀촌 우수공무원으로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도 농업기술원 귀농지원팀 서동철 팀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다양한 정보제공과 상담으로 귀농귀촌 희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며 “박람회뿐만 아니라 대도시 문화센터 등 귀농에 대한 교육과 정보가 필요한 곳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원 041-635-621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