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서울시 공동 귀농귀촌 현장교육

귀농귀촌 희망자 50명 대상 농가주택 및 귀농사례 강의

2017.04.07(금) 16:53:56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7일 예산군 봉산면 산에들에농장 등지에서 서울 거주 귀농귀촌 희망자 50명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귀농귀촌 현장교육은 도 농업기술원이 대도시 지자체와 함께 상생협력 프로젝트의 일환 추진하는 것으로, 올해에는 서울시, 대전시 등과 총 5회에 걸쳐 25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날 현장교육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충남의 귀농여건 등에 대한 설명과 귀농선배가 운영하는 표고농장에서의 농사체험 및 귀농사례를 청취했다.
 
이어 전문경영인이 운영하는 프리지아 농장 견학에 이어 예산의 대표 귀촌마을인 대흥슬로우시티를 탐방하면서 마을현장에서 농가주택 신축 및 보수에 대한 강의가 실시됐다.
 
특히 이번 현장교육은 귀농귀촌 선배의 사례를 청취함으로써 귀농귀촌의 현실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더욱 충실한 귀농귀촌 준비에 도움을 주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진행돼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 농업기술원 서동철 귀농지원팀장은 “최근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 확대 등 여건변화에 대응해 도시청년 농촌정착 지원 등 충남만의 특수사업 등 충남의 귀농여건 등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충남으로 귀농·귀촌하고 안정정착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원 역량개발과
041-635-621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