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육해공 어우러진 황제탕으로 겨울 몸보신

미더유예비인증식당 공주낙지마을

2017.01.25(수) 20:48:23 | 잎싹 (이메일주소:kji206@naver.com
               	kji2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육해공어우러진황제탕으로겨울몸보신 1

공주의 대표적인 재래시장인 산성시장 안에 있는 공주낙지마을은 시장통 풍년상회와 약국이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이층에 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주방이 개방형이며 생각보다 훨씬 넓어 가족단위나 단체회식장소로 안성맞춤이다.

육해공어우러진황제탕으로겨울몸보신 2

육해공이 어우러진 황제탕과 낙지보쌈삼합, 연포탕, 황후탕 등 몸보양하기 좋은 음식이 가득하다.
황제탕은 방목한 산닭으로 끓인 기본 백숙에 살아 있는 싱싱한 전복과 대하, 낙지가 들어간다.
낙지 공급이 딸리는 날에는 전복을 더 올려준다.

육해공어우러진황제탕으로겨울몸보신 3

황제탕 국물은 엄나무, 오가피, 은행, 마늘, 녹각, 대추, 밤, 인삼 등 각종 한약재가 들어가 향만 맡아도 보양이 될 것 같다. 특별히 간을 하지 않아도 우러나온 재료의 본연의 맛이 워낙 시원하여 자꾸만 먹게 된다.
일차 끓여서 나와 국물이 더 끓으면 직접 살아있는 낙지를 넣어준다. 살짝 익으면 얼른 꺼내서 먹으면 된다.
전복은 싱싱하여 숟가락으로 떼어도 가볍게 떨어져 먹기 좋다.

육해공어우러진황제탕으로겨울몸보신 4

황제탕은 말 그대로 황제식사처럼 온갖 보양재료가 가득 들어간 음식이다. 정약용 '자산어보'에 의하면 낙지는 고단백 스테미너 식품으로 쓰러진 소도 낙지 몇마리면 벌떡 일어난다고 적혀 있다.

육해공어우러진황제탕으로겨울몸보신 5

전골과 함께 나온 반찬은 열무김치, 오이무침, 어묵볶음 등이 나오며 끓는 소리가 식욕을 자극하는 달걀찜도 소복하게 정성들여 나온다. 참기름, 들기름도 직접 짜서 반찬을 만들기에 더욱 신선한 향이 느껴진다.

육해공어우러진황제탕으로겨울몸보신 6

다 먹은 후 밥은 죽으로 나오는데 국물이 줄을 때까지 자작하게 끓여 먹으니 속까지 따뜻해진다.
이맘때 먹기 딱 좋은 보양식이다.

육해공어우러진황제탕으로겨울몸보신 7

보쌈과 낙지도 환상의 궁합이다. 쌈으로 콩나물과 부추을 함께 넣어 싸 먹으니 아삭함과 부드러움, 쫄깃함이 입안에 퍼지면서 색다른 궁합으로 좋다.

육해공어우러진황제탕으로겨울몸보신 8

공주낙지마을은 충남에서 인증하는 로컬푸드 예비인증업체이다. 미더유는 식재료의 60%이상을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이용하며 맛과 서비스 등을 심사하여 인증 바른 먹거리 음식점이다.

육해공어우러진황제탕으로겨울몸보신 9

공주산성시장은 주차장이 잘되어 있으며 식사를 하고 공영주차장 이용권을 받아오면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산성시장은 70여년 전통이 있는 재래시장이며 근처에 공산성, 황새바위성지, 충남역사박물관, 제민천 등 볼거리가 많다.

육해공어우러진황제탕으로겨울몸보신 10


예일 낙지마을 (041-852-7895) 충남 공주시 용당길 12-1
 -주메뉴: 황제탕 60,000원 / 낙지볶음 8000원 / 낙지보쌈 대 45,000원   

 

잎싹님의 다른 기사 보기

[잎싹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