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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정뉴스

“능동적 소통은 민원해결의 출발점”

6일 민원 담당직원 CS교육…사례별 개선사항 모색

2016.07.06(수) 16:15:2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도는 6일 보령에서 도청 각 부서 민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교육'을 실시했다.

▲ 도는 6일 보령에서 도청 각 부서 민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교육'을 실시했다.



충남도는 6일 보령 웨스토피아에서 민원인에게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청 각 부서의 민원 담당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2016년 상반기 직원 CS(고객만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과의 소통을 위한 전화친절과 민원인 응대요령 등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은 민원인과의 소통 방안 제시와 사례별 개선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직원의 능동적인 민원응대 기술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됐다.
 
이어 팝아트 자화상 제작을 통한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돼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돈곤 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교육은 행정서비스의 선순환 원리 이해와 감성소통 역량 배양을 통해 대민 신뢰도를 높이고 직원 자존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통은 민원해결의 출발점이라는 인식하에 민원응대 기술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도민협력새마을과 민원팀
041-635-36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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