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여성의 출산·육아 부담 남성도 함께해야

안희정 지사, 5일 제32회 충남도 여성대회서 양성평등 강조

2016.07.05(화) 16:26:18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퍼포먼스.
▲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의 양성평등 퍼포먼스.


안희정 충남지사는 “양성이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출산과 육아를 한 가정 내의 문제가 아닌 우리 사회 공통의 과제로 인식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역설했다.
 
안희정 지사는 5일 논산 건양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열린 ‘제32회 충남도 여성대회’에서 이 같이 말하고 양성평등을 위한 여성과 여성지도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날 여성대회는 도내 여성단체 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녀가 함께하는 행복한 충남’을 슬로건으로, 기념식, 특강, 화합 한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은 여성헌장 낭독, 공로패 수여 및 유공자 표창, 결의문 낭독, 양성평등 퍼포먼스 등이 열렸다.
 
특히 양성평등 퍼포먼스에서는 여성에 대한 차별과 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해결을 위한 남성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유도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지난 수십 년간 교육·정치 분야에서 형식적인 성차별은 상당히 해소됐다”라면서 “더 깊은 부분에서 여전히 극복해야할 과제가 많은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 지사는 “그 중에서도 가장 근본적인 과제는 출산과 육아의 문제”라며 “남성이 열 달 배부를 수는 없지만 출산과 육아의 전 과정에 공통의 책임을 가져야 하며, 이로 인한 여성의 사회적 부담도 사회와 국가가 함께 져야한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올해 여성인권을 도정의 핵심 주제로 삼은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여성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안 지사는 “양성이 평등한 사회는 생물학적 외형과 구조를 뛰어넘어 인간의 이름으로 사이좋게 살아가는 사회”라며 “이러한 차원에서 충남도는 올해를 양성평등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한 해로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여성대회에서는 인구보건복지협회의 일·가정 양립 사진전과 ‘양성평등, 나도 한마디’, ‘당당한 나의 이름쓰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결의문을 제창하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결의문을 제창하고 있다.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퍼포먼스로 he for she 실천 10대 원칙을 읽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퍼포먼스로 he for she 실천 10대 원칙을 읽고 있다.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퍼포먼스 미션이 적힌 종이를 펼치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퍼포먼스 미션이 적힌 종이를 펼치고 있다.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퍼포먼스 미션이 적힌 종이를 읽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퍼포먼스 미션이 적힌 종이를 읽고 있다.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양성평등 퍼포먼스.

양성평등 퍼포먼스.
▲ 양성평등 퍼포먼스.

양성평등 퍼포먼스.
▲ 양성평등 퍼포먼스.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수상 사진을 보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5일 건양대에서 열린 충남도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 수상 사진을 보고 있다.

안희정 도지사가
▲ 안희정 도지사가 제32회 충청남도 여성대회 현장에 메시지를 남기고 있다.

ㅇㅇ
▲ 양성평등 퍼포먼스.




제공부서
여성가족정책관실 여성복지담당
041-635-204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