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서천이 ‘꼴갑’ 한대요~~

21일 장항항 꼴갑(꼴뚜기&갑오징어) 축제 개막… 29일까지 펼쳐

2016.05.17(화) 15:36:04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서천이꼴갑한대요 1



‘제8회 장항항 꼴갑축제’가 오는 21일부터 5월 29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서천군 장항항 물양장에서 개최된다. 꼴갑은 5월 서천에서 많이 잡히는 갑오징어와 꼴뚜기의 앞 두 글자를 따 붙여진 이름이다.
 
서천군 어민회(회장 전두현)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장항항에서 즐기는 행복한 여름 이야기’라는 주제로 금강과 서해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장항항 내 물량장에서 21일 저녁 7시 화려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개최된다.
 
갑오징어의 ‘갑’은 몸통에 들어 있는 뼈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5월이 제철인 갑오징어는 단백질이 70%에 이르는 고단백,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와 소화촉진에 도움을 주며 노화방지와 피부에도 좋다. 두툼한 살과 쫄깃한 식감은 다른 생선이 넘어설 것이 없을 정도로 그 맛이 월등하다.
 
'화살 오징엇과'에 속하는 꼴뚜기 역시 단백질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다. 특히 꼴뚜기는 오징어에 비해 더 소화가 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소화기능이 약한 어린이와 노년층에게 더욱 좋다.

행사기간 동안 축제장에는 갑오징어와 꼴뚜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요리 판매부스가 운영되고 서천멸치 등 지역의 청정 특산물 홍보코너도 운영된다. 또한 7080, 8090 미니콘서트, 지역가수 초청공연, 해외 민속예술단 공연, 통기타, 색소폰라이브 공연 등 풍성하고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매일매일 푸짐한 경품추첨도 함께 진행된다.
 
꼴갑축제 외에도 서천군 마량에서는 제12회 광어·도미축제가 한창이고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는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우리나라 유일의 섬유축제인 제27회 한산모시문화제가 개최된다.
 
한편, 초대가수 김종환, 배일호, 한혜진 등 화려한 출연진이 함께하는 꼴갑축제의 개막식은 대전MBC를 통해 생방송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서천이꼴갑한대요 2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