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예산읍내 5일장 풍경속으로

50년전통 국수집도 있고 신선한 농산물도 있고

2016.05.10(화) 22:04:34 | 찌삐소녀 (이메일주소:tpfpsk1379@naver.com
               	tpfpsk137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예산읍내5일장풍경속으로 1


예산읍내 5일과 10일에 열리는 장터에는 50년 전통 예산원조 버들국수집이 있습니다. 처음 예산 장을 찾는 사람들은 지나가다가 신기한듯 한참을 쳐다봅니다. 국수 기계에서 갓 뽑아낸 국수를 옛날 전통방식 그대로 바깥에 걸어놓고 자연 바람과 바람과 따스한 햇볕이 말려주는 곳입니다.

국수집을 지나 조금 걸어가면 예산읍내 장날이 공터에서 펼쳐지는데요. 물건을 서로 흥정하는 서민들의 따스한 정이 새록새록 돋아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됩니다. 온갖 봄나물과 신선한 해산물, 꽃과 그리고 포토에 심은 갖가지 모종들이 길손을 반겨줍니다. 자, 예산읍내 5일장 풍경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예산읍내5일장풍경속으로 2

 

생면의 느낌이 그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재래식 방식의 국수가 지나가는 바람이 말려주고 햇살이 살살 어루만져주네요.


예산읍내5일장풍경속으로 3

예산읍내 장날에는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여러 가지 농산물과 과일 그리고 서해에서 갓 건져 올린 신선한 해산물로 가득합니다. 시장 보러 온 사람들과 구경 온 사람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정겨운 촌장 날 모습입니다.

예산읍내5일장풍경속으로 4

 강냉이 뻥튀기와 옛날 과자들은 할머니 할아버지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입니다.
 

예산읍내5일장풍경속으로 5


생선 파는 아주머니가 살아 있는 가오리를 들어 올리며 사라고 자랑하네요.


예산읍내5일장풍경속으로 6

 

텃밭으로 옮겨질 상추, 호박, 오이, 가지, 참외, 수박, 고추, 토마토 등 낙은 모종들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어요.
 

예산읍내5일장풍경속으로 7 

꽃을 팔러온 아저씨도 열심히 꽃에 대해 설명을 해주네요.

 예산읍내5일장풍경속으로 8


미나리, 머위, 취나물, 방풍나물,부추, 돌나물 등 여기저기 봄나물이 가득가득 풍성합니다.


예산읍내5일장풍경속으로 9 

예산읍내장에는 여러 종류의 곡류도 선보이는데요. 아미노산과 사포닌을 함유한 검정콩은 체내의 균형있는 영양조절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조, 수수, 팥도 보이고 더운날씨에 시원한 콩국수를 만들어 먹을수 있는 노란콩도 있답니다.
 

예산읍내5일장풍경속으로 10 

말린 둥글래와 묵 말림이 눈길을 끌어당깁니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둥글레를 차로 끓여 마시면 정신을 맑게하고 간과 근육, 뼈를 튼튼하게 하여 신체를 건강하게 지켜준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과 혈압에 좋다는 햇양파와 감자, 당근, 오이도 선보이고 있는데요 특히 햇양파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예산읍내 장날에는  예산지역에서 생산하는 여러가지 농산물들이 즐비합니다.
오서 와보세요~ 

 

찌삐소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찌삐소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