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궁궐에서 수라상 받은 기분 아세요?

충남 미더유 인증 '간장게장' 맛집 궁중수라상

2016.03.18(금) 16:20:02 | 기적 (이메일주소:ansun3066@hanmail.net
               	ansun3066@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궁궐에서 수라상 받은 기분 아세요?  오늘은 '간장게장'대표 맛집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대표 한식맛집 '궁중수라상'은 충남 보령시 신설1길 79 (동대동)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상호부터가 범상치 않은 '궁중수라상' 인데요 최순희 대표가 단아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반기는 것이,대궐에서 수라상을 받은 느낌이랄까? 특별한 분위기가 있는 곳이네요!
 

궁궐에서수라상받은기분아세요 1


충청남도 로컬푸드  미더유 인증, 보령시 공동브랜드 만세보령  획득, 전통음식연구대상수상, 모범음식점 등 입구에서 부터 느껴지는 믿음직함이 남다르네요!
 

궁궐에서수라상받은기분아세요 2


홀에서 들여다 보니 정갈한  상차림이 눈에 들어오네요.
직접 우리 고유의 차를 끓여 주시며 고객의 마음을 편하게 살펴주는 주인장.
 

궁궐에서수라상받은기분아세요 3

 
기다리던 서해안의 자랑, 명품 꽃게 간장게장 나왔습니다.
 
 발그레한 알도 가득찬 간장게장!
보령시 대천항에서 나온 100% 국내산 꽃게를 사용해 짜지 않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 맛입니다.
달달하면서 약간 짭짤한맛에 덧붙여지는 청양고추의 매운맛도 느껴집니다.
간장게장 정식 1인 18,000원.

꽃게는 단백질, 인, 비타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뼈를 튼튼하게 하여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다고 합니다. 
'궁중수라상'의 특장점을 꼽으라면 남성이 먹는 밥과 여성이 먹는 밥을 따로 짓는 다는 점입니다. 
남자의 밥에는 간과 기를 보하는 약제 다린물을 사용하고 여자의 밥에는 혈행을 도와주는  약제 다린물을 사용하는 세심한 배려가 참으로 돋보이고 대단한 정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꽃게의 효능은 ‘몸속 열을 없애고 위의 기운을 조절하며 음식을 소화하는 힘이 있다’고 합니다.
 

궁궐에서수라상받은기분아세요 4

 
2015년 한국을 빛낸사람들 시상식 (한국전통음식연구공로대상 ) 수상에 빛나는 최순희 대표.
 

궁궐에서수라상받은기분아세요 5


그이(꽃게)랑간장이랑 간장게장 2kg(국내산) 125,000원입니다.

손수 간장게장을 먹기 좋게 썰어주는 자상함에 상냥함까지 곁들인 최순희 대표는 "이미 수 십 년 전부터 이어온 '궁중수라상'의 맛과 영양, 풍미는 이젠 지역뿐만 아니라 외지에서 오시는 관광객들 모두 자주 찾아주시는 명소가 되었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더 분발하여 고객님 밥상에 최고의 음식만을 올려드리도록 하겠다"고 합니다.

궁궐에서 수라상 받은 기분 아세요?
이곳에서 극진한 대접 받은 기분은 왜일까? 맛이면 맛 친절이면 친절 분위기면 분위기... 오감을 만족시키는  대표 한식 '궁중수라상'드시러 오세요!


 
 
 
 

기적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기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