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천안의 문화를 책임지는 ART CUBE 136

2016.03.13(일) 21:52:48 | 게임이론 (이메일주소:gamethory7@gmail.com
               	gamethory7@g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천안역의 가까운 거리에 'ART CUBE 136'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2015년 12월 오픈한 이곳은 천안의 문화를 책임지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천안시는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을 만들면서 그 결과물과 지속가능한 예술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공간을 만들었더라구요.

 

아트큐브 136

▲ 아트큐브 136


천안역 바로 앞  골목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 건물의 컨셉은 시민 스스로 만드는 문화예술도시 천안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아트 + 큐브 + 136(장소)를 상징하는 의미라고 합니다.

 

청춘을 위한 청춘이야기

▲ 청춘을 위한 청춘이야기


마음이 청춘이라면 누구나 무료라는 청춘이야기 포스터가 붙여져 있습니다. 요즘 청춘에 대한 이야기가 참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더 반갑게 느껴집니다.

 

아트큐브 136의 작품들

▲ 아트큐브 136의 작품들



안으로 들어가보니 다양한 작품들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이곳에는 코워킹스페이스와 오픈테라스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강연, 공연, 과제, 회의 등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곳이기도 하고 나눔공간과 연계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도 있는 공간입니다.

 

회의 테이블

▲ 회의 테이블


아직 사람들이 많이 알지 못해서 그렇지만 아트큐브 136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문화도시 천안

▲ 문화도시 천안


문화도시 (천안) 로그인이라는 컨셉이 괜찮아 보입니다.  주체와 행동, 장소가 결합된 의미입니다.

 

좋은 말의 글귀

▲ 좋은 말의 글귀



저도 이 말에 동의합니다.
어린아이 였을 때는 어른이 되면 쉽게 상처받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어른이 된다는 것은 자신이 상처받기 쉬운 존재라는 것을 받아들이는 일이다.
살아있다면 수시로 상처 받을 수 밖에 없다.

 

2층의 독서공간

▲ 2층의 독서공간


2층으로 올라왔는데요. 더 좋은 시설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컨퍼런스룸, 북까페, 소셜다이닝이 모두 이곳에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책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면서 소셜다이닝을 해볼 수 있습니다.

 

휴식공간

▲ 휴식공간


저도 가만히 이곳에 앉아서 쉬면서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많은 책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베스트셀러나 문화예술 관련 책들이 있었습니다.

 
 

문화예술서적

▲ 문화예술서적


꼭 봐야할 작품 1001개를 소개하는 책도 있었습니다. 

아직 이곳을 아는 사람들이 많지 않은데요. 문화도시 천안에 대한 시민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 사업은 시민 공감대를 형성해줄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를 해봅니다.

 

3D 프린터

▲ 3D 프린터
 

헉! 말로만 들었던 3D프린터인데요. 도면만 가지고 있다면 이곳에서 누구나 프린팅을 해볼 수 있습니다. 
천안사람들도 즐겁게 이용할 수 있겠지만 다른 지역에 사시는 분들도 사전예약 하면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트큐브 136 회의실

▲ 아트큐브 136 회의실


 
 

게임이론님의 다른 기사 보기

[게임이론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