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지역 여성들이 '신나는' 일을 도모하려면?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여성풀뿌리 조직운영 컨설팅 열고 정보 유

2015.11.30(월) 16:54:0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 지역에서 활동하는 여성풀뿌리소모임을 위한 조직운영 컨설팅이 30일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이하 여성개발원)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더 많은 여성들이 더 오래 만나면서 ‘신나는’ 일을 도모하려면?”이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이번 행사는 “언니들과 함께 하는 여성풀뿌리 조직운영 컨설팅”을 테마로 진행되었다. 마을, 문화, 농업, 먹거리, 교육, 일자리, 사회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모임을 꾸려 활동하는 여성들이 가진 질문을 공유하고 해법을 찾아가는 자리가 필요하다는 취지에서이다.
 
이 날 행사에 ‘언니 컨설턴트’로 참여한 민양운 풀뿌리마을숲 대표와 최선희 아산풀뿌리여성연대 대표는 본인들의 마을살이 경험을 진솔하게 나누면서, “지역 여성들의 필요와 바람, 모순적인 상황을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와 동의들이 모여 소모임이 탄생하지만, 그 모임은 여성들의 생애주기, 위치, 상황에 따라 성장과 소멸, 전환의 과정을 겪게 된다는 것,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 과정들을 때로는 신나게, 때로는 느긋하게 함께 할 여성들의 연결망을 이어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정선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은 “여성 풀뿌리 소모임 활동은 여성이 주체가 되어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좋은 삶터를 만들고자 하는 문제해결 시도이자 사회참여 의미를 가진다”면서 “이 여성들이 소진되지 않고 ‘신나게’ 마을살이를 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은 2016년도에도 여성 풀뿌리 선진지 탐방, 여성단체 인큐베이팅·역량강화, 풀뿌리 조직운영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이 날 컨설팅에는 2015년 개발원 여성단체 인큐베이팅 선정모임인 서산풀뿌리여성연대, 청양행복여성네트워크, 즐거운서천을꿈꾸는여성연대, 부여군토종종자지킴이 회원들과 관심을 가진 도내 여성들이 참여하여 소모임 결성과 이슈 발굴, 사업 기획, 조직 운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점에서 질문과 답변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공기관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
042-820-023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