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2016년 정부합동평가 실적제고 방안 모색

시군공무원 800여명 워크숍 개최… 교육·사례발표 등 진행

2015.11.19(목) 17:25:2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19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도와 시·군 공무원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평가 대비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정부 합동평가와 시·군 평가 실적 제고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한 이번 워크숍은 각 평가에 대한 이해와 전략 소개, 올해 우수 시·군 사례 발표, 내년 시·군 평가시스템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특히 행정자치부 합동평가팀 최수근 사무관이 초청돼 ‘2016년 평가 대비 지자체 합동평가 이해와 전략’에 대한 강의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최 사무관은 이 자리에서 각 지자체가 높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평가 지표에 대한 담당자들의 정확한 이해, 객관적 증빙자료 첨부, 평가에 대한 열정과 긍정적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열린 올해 우수 시·군 사례 발표에서는 아산시가 ‘민·관 협력, 아산을 꿈꾸다’를 주제로, 예산군이 ‘군민 안전 지킴이, 가스타이머 콕 전 가구 보급 사업’을 각각 소개했다.
 
구본풍 도 혁신관리담당관은 “도정 및 국정 시책에 대한 평가는 자치단체의 행정 역량을 가늠하는 유일한 척도”라며 “일 잘하는 자치단체가 되기 위해서는 도와 시·군이 합심해 평가에 적극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 담당관은 또 “내년 시·군 평가를 도정 주요시책에 확대 반영하고, 우수 시·군에 대해서는 재정 인센티브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내년 합동평가는 2∼3월 중 실적자료 입력한 뒤, 현지 검증과 실적 검등 등을 거쳐 9월 중 평가 결과가 공개된다.


제공부서
혁신관리담당관실 평가관리팀
041-635-3194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