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국방산업 집적지’ 조성 속도 낸다

2015.02.16(월) 18:16:02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연내 국방산업발전協 구성
정부에 단지 조성 공식 건의

 
충남도가 우리나라 국방 핵심기관들이 밀집한 계룡·논산 지역을 국방 산업 집적지로 만들어 가기 위해 체계를 재정비하고, 추진 속도를 높인다.

연내 ‘충청남도 국방산업발전협의회’를 꾸리고, 연구용역을 거쳐 국가 주도의 국방산업단지 조성을 정부에 건의한다는 복안이다.

상반기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는 도 국방산업발전협의회는 군 전문가와 국방 산업 관련 인사,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다.

역할은 논산·계룡 지역의 지정학적 여건과 국가 정책 변화 등 새로운 기회 요인을 활용해 국방산업단지를 조성해야 한다는 논리 개발과 정책적 공감대 확산, 도의 정책 추진 뒷받침 등이다.

협의회는 또 계룡·논산 지역 국방산업단지 조성이나 국방전력지원체계연구소 유치 등도 중점 추진하게 된다.

도는 이와 함께 국방 산업단지 타당성을 검토하고, 입주 대상 기업 수요조사를 비록해 입지 검토 및 분석, 국방 산업단지 개발 방향 설정 등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다.

연구용역은 중부대 산학협력단이 수행 중으로, 도는 오는 8월 용역이 마무리되는 대로 국방 산업단지 조성에 관한 전략을 세운 뒤 국가 주도의 조성을 정부에 공식 건의할 방침이다.

한편, 도는 이날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안희정 지사, 황명선 논산시장, 최홍묵 계룡시장, 송영무 전 해군참모총장과 이영하 전 공군참모차장, 이종호 건양대 군사과학연구소장, 황종수 국방과학연구소 전문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국방 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도 국방산업발전협의회 구성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간담회는 이종호 소장의 발표와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책기획관실 041-635-312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