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디지털 영사기 장비 구축

고화질 영화 상영 및 각종 공연 등 다목적 활용 주민만족 도모

2015.02.06(금) 11:33:49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청양군은 지역민들에게 고화질 명화감상의 기회를 주고자 문예회관에 디지털영화관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군은 그동안 문예회관에 설치된 아날로그 영사기를 이용해 매월 1편 이상의 국내외 인기 영화를 상영, 연간 1만5000명 이상의 주민들에게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며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2013년부터 국내 제작되는 모든 영화가 디지털로 바뀌면서 작품 선정과 상영일 축소 등의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군은 지난해부터 디지털 장비 구축을 추진, 영화 상영은 물론 공연실황 등 다양한 영상물을 고화질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설치된 디지털영사기는 세계적인 영사기 제조사의 최신모델로 최대 32m까지 고화질 재생이 가능한 장비로서 각종 행사 및 공연 등에도 폭 넓게 활용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오는 10일 새로 구축한 장비를 활용해 새 학기를 맞는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시리즈 누적관객 7000만명을 돌파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XY’를 상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영화 배급사측에 의존하는 여러 문제점이 있었으나, 이번다목적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장비 구축을 통해 군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욕구를 충족 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영화는 10일 오후 3시 30분, 저녁 7시 30분 2회 상영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청양문예회관 홈페이지(art.cheongyang.go.kr)를 참조하면 된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