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올해 문화공연 풍성

기획공연 12회, 기획전시 4회 마련

2015.01.25(일) 16:23:17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시 문화회관이 올해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22일 시에 따르면 시민들이 수준 높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올 한해 12회의 기획공연을 추진한다.

상반기에는 오는 30일 ‘새해맞이 신년 음악회’를 시작으로 다원예술, 뮤지컬, 플라멩고, 발레, 클래식 등의 공연이 월별로 마련된다.

신년 음악회에는 온소리 국악관현악단, 국악인 박애리, 종합예술인 팝핀현준, 국악인 남상일 등이 출연해 다양한 국악공연을 펼친다.

하반기에는 국립예술단체, 클래식 콘서트, 재야음악회 등 8회의 기획공연을 준비할 계획이다.

기획전시는 한국화 2회, 현대미술 1회, 서각 전시회 1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역 우수 작가 발굴을 위한 초대전과 특별전도 마련된다.

이 외에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역예술단체와 함께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를 열어 장르별 이론 수업, 클래식 연주법, 공연 예절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시는 문화 소외계층을 위해 기획공연에 저소득층 청소년 등 연간 3백명을 초청할 계획이다.

송명근 문화회관장은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시민의 행복지수를 향상시켜 나가겠다.”며 “관람객들이 편안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하우스 매니저를 위촉하는 등 공연장 안전관리에도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서산시 문화회관은 지난해 14회의 기획공연과 4회의 기획전시를 개최했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