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제21회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 정기연주회 개최

‘동북아시아 전통음악의 향연’ 부제로 한,중,일,몽골 4개국 연주

2014.12.11(목) 15:53:07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원장 노종락)이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에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동북아시아 전통음악의 향연’이라는 부제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일본, 몽골 4개국의 연주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무대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공주시 충남연정국악원 고정민 단원의 25현 가야금을 위한 협주곡 ‘새산조’ 연주를 시작으로 중국 교포이자 앙금과 목금 연주자인 윤은화 씨가 목금 협주곡 ‘Sky Lark’를 연주한다.
 
이어 몽골의 멘데(Battulga Enkhmend)가 몽골의 대표적인 악기인 마두금을 위한 협주곡 ‘마음의 고비’를 연주하고, 일본의 마쓰시다 토모요와 구로다 레이손이 사쿠하치 협주곡 ‘류’를 공연하며 마지막으로 윤은화와 멘데가 ‘바람의 노래’를 연주해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예매는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http://acc.gongju.go.kr) 에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아시아 4개국의 전통악기 연주를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충남연정국악원(☏041-852-7800), 공주문예회관(☏ 041-840-2180)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