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칠갑산 오디 기능성 웰빙식품으로 소비자에게 각광

2014.06.19(목) 10:32:24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칠갑산 오디.

▲ 칠갑산 오디.


맛과 영양이 뛰어난 청양 칠갑산 오디가 수확 적기를 맞아 웰빙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08년부터 동부지역 특화사업인 칠갑산 오디 재배를 위해 꾸준히 재배면적 확대에 매진한 결과 현재 43농가에서 6ha를 재배하고 있으며 재식년도 4, 5년차 3ha에서 10a당 600만원 가량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의 권유로 2008년부터 오디 재배를 시작한 정산면 초야농원 대표 조경우씨는 “올해 2000kg 가량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1kg당 1만원의 가격으로 직거래하고 있어 소득에 큰 보탬이 된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유병규 동부지소장은 “기능성 웰빙식품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이므로 앞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오디 재배면적 확대 및 판로개선 등 경영지도에 전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디는 주성분인 황산화색소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포도의 23배이며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C는 사과보다 14배, 칼슘은 포도의 11배 정도가 많이 함유돼 있는 기능성식품으로 피부미용이나 갈증, 빈혈, 당뇨, 노화방지, 변비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