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건강과실, 칠갑산 복분자 수확 한창

2014.06.16(월) 11:22:06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몸에 좋은 블랙푸드 복분자, 지금이 제철이다.

복분자는 예로부터 약성이 뛰어나 성기능 증진, 항암효과, 시력증진 등에 효과가 있고, 피로회복에 좋고 기운을 북돋아 주며 신장 기능을 향상시켜 양기를 충만하게 해준다.

또 알칼리성 다이어트 식품으로 노화방지와 간 기능 보호 효과가 탁월하며 성인병 예방 및 수험생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 수입개방과 농업인구의 고령화에 대응해 깨끗하고 맑은 청양의 청정 이미지에 부합하는 새 소득작목으로 복분자를 육성 보급해 재배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청양에서는 2ha의 면적에 10여 농가가 복분자를 재배하고 있으며 지난해 겨울 기상여건이 좋아 고사주가 적고 봄철 고온에 의한 개화 상태가 양호해 요즘 제철을 맞아 품질 좋은 복분자를 수확하고 있다.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의 청정 자연환경에서 재배된 칠갑산 복분자는 무공해식품으로 건강과일로 부르기에 손색이 없고 당도가 높고 씨가 작아 씹힘이 우수해 바로 먹을 때 식미가 아주 좋으며 복분자주, 복분자청, 주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청양 복분자연구회원인 한경희씨는 “복분자를 시설에서 재배하면 장마기에도 수확할 수 있고 적정한 수분관리가 이뤄져 병해충이 적고 품질이 우수한 복분자를 수확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복분자주나 생과로 먹을 때 맛이 뛰어나고 가정에서 간단한 과정으로 쉽게 가공할 수 있어 소비 전망도 밝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