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마늘 수확 한창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해미읍성서 6쪽마늘 직거래장터 개최

2014.06.05(목) 11:13:24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시 교통과 직원들이 인지면 야당리의 한 마늘밭에서 마늘 수확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서산시 교통과 직원들이 인지면 야당리의 한 마늘밭에서 마늘 수확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전국적인 마늘 주산지인 서산지역에서 마늘 수확이 한창이다.

2일 서산시에 따르면 인지면과 부석면을 중심으로 지난달말부터 본격적인 햇마늘 수확에 들어갔다.

지금 출하되는 마늘은 ‘이른 마늘’로 불리는 난지형 마늘이며, 한지형 마늘에 속하는 6쪽마늘은 이달 중순 이후 수확을 시작한다.

올해는 한파 피해가 없고 마늘 생육기에 기상여건이 좋아 알이 단단하게 영글고 저장기간 또한 길어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작황이 양호해 전국적으로 생산량이 늘어난데다 지난해 저장마늘이 상당량 재고로 남아 있어서 가격 하락이 우려된다.

서산시는 6쪽마늘의 본격적인 출하 시기에 맞춰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해미읍성에서 6쪽마늘 직거래 장터를 연다.

산수향서산6쪽마늘직거래장터추진위원회(위원장 이충로)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서산6쪽마늘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한다.

건조한 6쪽마늘을 비롯해 흑마늘, 마늘빵, 마늘음료 등 다양한 마늘가공품과 함께 인삼가공품, 젓갈류 등 지역 농특산물을 선보인다.

세월호참사 등 국민여론을 감안해 의식행사나 이벤트성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윈윈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직거래 위주로 진행할 방침이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