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미당풋고추 작목반 녹광, 꽈리고추 출하 시작

풋고추 경쟁력 향상, 고소득 작목 자리매김

2014.05.22(목) 10:47:59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청정 청양에서는 특산물인 풋고추의 본격적인 출하 성수기를 맞아 수확하는 이를 손길이 바쁘다.

풋풋하고 아삭한 식감이 좋은 풋고추는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비타민 A 등 각종 미네랄 영양소가 많아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

또한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은 식욕을 증진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신경통치료에 효과가 좋고 대사작용을 활발하게 해 체지방을 분해시키고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줘 다이어트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청양군은 미당풋고추, 대치청양고추, 아산꽈리고추 작목반 60농가가 20ha를 재배, 연간 200 여 톤을 생산해 7억 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재배면적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이달 중순경부터는 중앙청과와 대전·구리농협공판장 등에 출하하고 인근 대도시와의 직거래를 활발히 해 고소득을 올리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역특산물인 풋고추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2중 수막시설, 공기순환팬 설치 등 시설 내 환경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2중 수막시설을 활용해 3월 상순에 정식해 5월 하순부터 7월까지는 풋고추, 8월에서 9월까지는 홍고추, 10월부터 11월까지는 다시 풋고추를 재배하는 안정된 생산체제를 유지하도록 현장 지도에 열을 올리고 있다.

군 농기센터 관계자는 “풋고추를 고소득 작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비가림재배 표준화 개발 및 소비자 선택기준 여건변화에 대응한 현장지도 강화로 부자농촌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