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가을산행의 명소, 오서산

정상 부근 억새군락 절정, 오는 20일 제11회 오서산 억새풀 등산대회 열려

2013.10.16(수) 14:34:56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오서산.

▲ 오서산.


홍성군 광천읍과 장곡면 등에 걸쳐 산세를 뻗고 있는 오서산 정상 부근의 억새풀 군락이 절정을 이루며 산행객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
 
오서산은 해발 791m의 서해안 최고(最高) 명산으로, 해마다 가을이면 정상을 중심으로 주능선에 2km 가까이 억새풀 군락이 은빛물결을 이루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고, 정상에서는 천수만과 서해바다까지 감상할 수 있어 가을산행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오서산의 억새는 10월 초부터 피기 시작해 중순을 넘어서면서 최고 절정을 이루고 11월 초까지 계속되는데, 10월 중순을 막 넘어선 요즘이 오서산의 억새향연을 즐길 수 있는 최적기이다.
 
특히 오는 20일에는 오전 9시부터 광천읍 오서산 상담주차장에서 제11회 오서산 억새풀 등산대회가 개최될 예정으로, 가을의 정취를 즐기기 위한 많은 산행객들이 오서산을 찾을 전망이다.
 
광천청년회의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산행을 시작하고, 오후 12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등산대회에 참가한 산행객들을 대상으로 돼지고기 무료시식회, 결성농요 공연, 등산객 노래자랑 등의 부대행사와 대회식상 및 등번호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서산.

▲ 오서산.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