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고품질 견실시공 위해 전문가 의견 듣는다

도 종건소 기술자문위원 위촉 및 자체 품질·안전관리단 운영

2013.09.22(일) 10:23:26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기술자문위원회.

▲ 기술자문위원회.


충남도 종합건설사업소(소장 박승태)는 최근 보다 완벽한 설계와 시공을 위해 마련된 기술자문위원회에 분야별 전문가 42명을 위촉하고 2년 임기의 활동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도 종합건설사업소에 따르면 기술자문위원회는 견실시공과 예산절감을 위해 자문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계와 산업계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기술자문위원회는 지난 17일 종합건설사업소 소회의실에서 박승태 소장과 기술자문위원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기술자문위는 하천공사(수해상습지개선사업) 실시설계 중인 정안천 등 3개 지구(총사업비 527억9200만원)에 대한 ▲교량공법 선정 ▲하천공사에 소요되는 주요자재 및 공법 선정과 구매방안 등에 대한 자문을 실시했다.
 
앞으로 기술자문위는 ▲시설물의 안전 ▲공사시행 및 주요공법의 적정성 ▲신공법 선정 ▲시공중 발생하는 공법적용 ▲공사방법 등 기술적 자문을 수시로 실시해 건설공사의 완벽한 설계와 시공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 종합건설사업소는 건설공사에 대한 품질향상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해 ‘품질·안전관리단’을 자체적으로 구성해 건설공사의 견실시공 및 대민 신뢰도 제고와 안전한 건설현장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도 종합건설사업소는 품질·안전관리단 구성을 통해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인명피해와 재정손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승태 종합건설사업소 소장은 “기술자문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시켜 적극적인 의견 수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또한 자체 ‘품질·안전관리단’ 운영을 통해 한차원 업그레이드된 품질관리 및 안전 관리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