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충남도의회, 청소년 인터넷 중독 예방과 치유에 앞장

문복위, 인터넷 중독 치유 프로그램 체험 현장탐방

2013.08.11(일) 15:37:12 | 충남도의회 (이메일주소:hangyusub@korea.kr
               	hangyusub@korea.kr)

충남도의회 문복위 의원들이 충남 청소년 인터넷치유학교 관계자로부터 현황보고를 받고 있다.

▲ 충남도의회 문복위 의원들이 충남 청소년 인터넷치유학교 관계자로부터 현황보고를 받고 있다.


충청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장기승)는 8. 9.(금) 안면도청소년 수련원에서 「2013 충남 청소년 인터넷 치유학교」에 참여하여 심각한 인터넷 중독으로 고통 받는 청소년들과 함께 인터넷 중독 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위원들은 「2013 충남 청소년 인터넷치유학교」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12일 동안 상담과 수련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갈고 닦은 발표회와 수료식에 참석하여 청소년들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장기승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인터넷뿐만 아니라 스마트 미디어의 급속한 성장과 보급으로 중독 청소년이 증가하고 있으며, 치유프로그램도 중요하지만 예방이 최선책인 만큼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말하고 “청소년들이 즐거운 청소년기를 보내고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 인터넷중독대응센터를 지난 7월 25일 개소하고 인터넷과 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정상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유·아동, 청소년 및 성인에게 생애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3 충남 청소년 인터넷치유학교」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충청남도 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하는 11박 12일 인터넷 중독 기숙형 치료캠프로써 인터넷 중독 치료프로그램 중 가장 효과적인 프로그램의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문복위 위원들은 꽃지해수욕장 야영 관광객 안전사고와 관련하여 현장을 방문하고 피서객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관계기관에 당부했다.
 

충남도의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의회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