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충남도의회, 사회적 약자를 위한 조례 발의 나서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조례안, 장애인 차별금지 조례안 의원 발의

2013.07.02(화) 17:14:24 | 충남도의회 (이메일주소:hangyusub@korea.kr
               	hangyusub@korea.kr)

충청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 충청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충청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장기승)는 7월 2일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에 관한 조례안」과 「장애인 차별금지 조례안」등 2건에 대한 의원 발의로 복지사각 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 보호에 나섰다.

아울러 의료원의 경영개선 대책이 미흡하다며 강도 높게 질책하였다.
 
장기승 위원장은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을 위한 인건비 책정과 신변보호 대책 마련 및 의료원의 성과연봉제, 인사권 통합, 의약품 공동구매를 적극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박찬중 의원은 “의료원을 통합운영중인 경기도의료원의 경우 의료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공동구매를 통해 상당한 예산절감 효과를 거두었다”며 “충청남도가 통합운영에 대한 의회의 지적에 미온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것은 의료원 경영개선에 대한 의지가 부족한 것이 아니냐”며 통합운영과 의약품 공동구매 등 적극적인 경영개선책을 내놓으라고 질책했다.

김장옥 의원은 “사회복지 공무원과 사회복지시설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에 대한 처우개선 및 이에 수반되는 예산확보에 철저를 기할 것과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윤미숙 의원은 “도정질문을 통해 의료원 통합운영을 강조한 바 있다”며 “경기도 의료원의 통합운영 사례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하고, 성과연봉제는 꼭 필요한 사항으로 적극 실시할 것”을 촉구했다.
 
이도규 의원은 “의약품 등 구입관련 리베이트로 부적절한 사례가 언론에서 보도되었다며 도내에서는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충남도의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의회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