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귀농 희망 서울시민 초청 현장교육

2013.06.18(화) 10:58:27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귀농희망서울시민초청현장교육 1
 

충남도 농업기술원(원장 김영수)은 지난 11일과 13일 두 차례 아산시 송악면 평촌리 친환경 농업단지인 다라미 자운영마을에서 서울시민 80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정착지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충남도와 서울시의 상생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서울시가 귀농·귀촌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충남농업기술원이 현장교육을 진행해 이론과 현장 실습이 함께 이뤄졌다.
<본지 제649호(5. 25일)  2면>

특히 참가자들의 요구에 따라 귀농선배들의 귀농 사례, 귀농 첫걸음의 마음가짐 등 사례중심 교육, 귀농선배가 운영하는 깻잎농장에서 재배체험 등 현장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김효열(54·서울 도곡동)씨는 “귀농에 대한 막연한 생각이 현장교육을 통해서 구체화 되는 느낌”이라며 “앞으로 2~3년 더 착실히 준비해 꼭 귀농의 꿈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원은 오는 10월에도 충남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 120여명을 대상으로 3차례 더 현장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원 구동관 귀농지원팀장은 “이번 교육이 귀농·귀촌에 대한 꿈을 키워가고 있는 도시 사람들에게 귀농 실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귀농 유입과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과(예산) 041-635-6137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