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예산1리에 공영주차장 조성

90여대 주차 규모… 주민상권이용 편의 위해

2013.06.10(월) 13:34:46 | 무한정보신문 (이메일주소:yes@yesm.kr
               	yes@yesm.kr)

예산군은 원도심공동화 해소와 주민들의 상권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예산읍 예산1리 마을회관 인근(454번지)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한다.

주차장은 1726㎡(90여대 주차) 규모로 사업비 28억원을 투자해 올해 안에 완공한다.

예산군은 올해 본예산에 공영주차장 조성사업비를 확보한 뒤 주차장 설치의 우선순위 결정을 위해 연구용역을 실시했다.

공영주차장 후보지로는 예산읍 예산1리(454번지)와 삽교읍 두1리(575-55번지), 덕산면 신평1리(432-2번지) 3곳이다.

3곳 후보지에 대한 시급성, 효율성, 공공성을 평가한 결과 예산1리 후보지가 시급성과 공공성에서 가장 높게 평가돼 1순위 사업대상지로 결정됐다.

특히 예산읍 원도심의 경우, 옛 한밭식당 공영주차장(50면)이 폐쇄됐고, 옛 농전터도 앞으로 터닦기가 시작되면 주차장 이용 면적이 크게 감소(200면→100면)할 수 밖에 없어 주차난이 심각한 상황이다.

앞으로 내포신도시 개발여파 등으로 덕산과 삽교에도 대형주차장의 필요성이 절실해 공영주차장은 우리군의 정책사업으로 계속 추진이 필요한 실정이다.

한편 이번 용역은 한정된 주차장 조성 예산을 꼭 필요한 곳에 투자해 효율성을 높이고 주차장 조성 우선순위를 결정해 단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실시했다.
 

무한정보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무한정보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