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숲에서 삶의 에너지를 충전하세요”

희리산휴양림 사회적 약자 무료서비스 실시

2013.04.05(금) 10:06:37 | 서천신문사 (이메일주소:news2358@hanmail.net
               	news2358@hanmail.net)

희리산 휴양림이 오는 11월까지 산림휴양 무료서비스를 추진한다. 사진은 지난해 무료투어 장면.

▲ 희리산 휴양림이 오는 11월까지 산림휴양 무료서비스를 추진한다. 사진은 지난해 무료투어 장면.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산림휴양 서비스와 산림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대적으로 산림휴양을 접할 기회가 적은 사회적 약자 계층인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산림휴양 무료서비스는 당일형 또는 1박2일형으로 입장료 및 시설사용료 모두 무료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숲 해설가가 들려주는 흥미로운 숲 이야기와 산림문화 프로그램인 최종병기 활, 미니 장승, 숲의 천이과정, 삼림욕, 숲 지킴이 쇠똥구리 등 참여자의 특성과 눈높이에 맞게 구성되어 색다른 추억을 선사한다.

숲속의집 숙박체험은 사회적 약자들이 홀로서기의 자립성을 키우고 자신감을 부여, 원만한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립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김용규 팀장은 “산림문화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이 푸르고 청정한 숲에서 마음껏 즐기고 심신의 건강을 돌봐 치유하여 재충전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국립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전화 041-953-2230)
 

서천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