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용봉산, 유명세 타고 외지인 방문 급증

봄철 맞아 산행객 증가 속에 외지산행객 증가세 두드러져

2013.03.31(일) 16:20:29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봄을 맞아 산행객들이 용봉산을 오르고 있다.

▲ 봄을 맞아 산행객들이 용봉산을 오르고 있다.


작은 금강산이라 불리는 홍성의 명산 용봉산이 유명세를 타면서 올 들어 외지 산행객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홍성군에 따르면 1월 1만 5천여명, 2월 2만 1천여명으로 조금씩 용봉산 산행객이 늘어나다가 날이 풀리면서 이 달 들어 주말에만 5~6천명 이상의 산행객이 찾는 등 부쩍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주말 산행객의 경우, 외지 방문객이 홍성군민 산행객 숫자를 두 배 가량 상회하고 있는데, 이는 연간 용봉산 방문객 36만여명 중 외지산행객이 12만 8천여명, 홍성군민이 23만여명을 기록하며 약 60% 가량을 홍성군민이 차지했던 지난해 통계를 볼 때도 눈에 띄는 변화다.
 
이는 과거보다 산 자체가 갖는 수려한 풍광이 널리 알려지면서 전국의 동호인들의 방문이 점차 늘어나고 있고, 충남도청 이전과 내포신도시 조성에 따라 내포신도시의 주산(主山)인 용봉산에 대한 대외 인지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군은 용봉산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용봉산 산행객들이 지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갖고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주까지 용봉산 자연휴양림과 등산로에 대한 일제정비를 완료했으며, 야생화단지 정비, 봄꽃 식재 등으로 더욱 아름다운 산행을 돕고 있다.
 
한편 군은 신도시 조성 등 변화된 여건에 발맞춰 주차공간 등 기반시설 확보해 급증하는 관광수요에 대비하고, 용봉산입구 주변 지역 난개발을 방지하고자 오는 2015년까지 용봉산지구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봄을 맞아 산행객들이 용봉산을 오르고 있다.

▲ 봄을 맞아 산행객들이 용봉산을 오르고 있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