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주꾸미 맛보러 이번 주말, 서천으로 오세요

30일, 서천군 동백꽃·주꾸미 축제 개막

2013.03.28(목) 21:36:17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주꾸미.

▲ 주꾸미.


제14회 서천군 동백꽃·주꾸미 축제가 이번 주말에 서면 동백정 일원에서 30일 개막식을 갖고 본격적인 축제 일정에 들어간다.
 
축제는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된 수령 500년을 자랑하는 마량리 동백나무 숲에서 봄을 맞아 만개한 동백꽃과 알이 꽉 찬 주꾸미를 테마로 꾸며진다.
 
축제기간동안 서해안에서 갓 잡아 올린 신선한 주꾸미, 활어회 등 다양한 먹거리 장터가 동백정 일원에 들어서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주꾸미 낚시 체험, 주꾸미 잡이 배 포토 존, 살아있는 바다생물 보기 체험,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등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된다.
 
또한 매주 목요일 현장접수를 받아 서천 주요 관광지를 문화관광해설사와 관광하는 서천여행은 축제와 연계하여 서천을 관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축제장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29일 까지 행사부스 및 입점시설, 700여대의 주차장, 대형 이동식 화장실 등 행사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하고, 관광객 맞을 채비를 끝낼 예정이다.
 
김대준 서면개발위원장은 “봄철의 전령사 주꾸미 축제와 관련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관광객 편의시설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마음껏 드시고 가시길”을 당부했다.
 
한편, 마량리 앞바다에서 잡는 주꾸미는 소라껍데기를 줄에 매달아 소라방을 이용하여 산채로 잡기 때문에 싱싱하고 맛이 좋으며, 지방이 1%밖에 되지 않아 식이요법은 물론 다이어트 음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