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영양만점 아피오스! 농가소득 기대

새로운 웰빙건강식품으로 발돋움 시도

2013.02.27(수) 08:03:45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태안군 원북면 대기리 조광연씨가 영양만점 건강식품인 아피오스를 수확하고 있다.

▲ 태안군 원북면 대기리 조광연씨가 영양만점 건강식품인 아피오스를 수확하고 있다.


태안군에서 고소득 작물인 건강식품 ‘아피오스’가 수확되고 있어 농가소득 증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태안군에 따르면 원북면 귀농인 조광연(53세, 귀농9년차)씨가 최근 건강식품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아피오스‘를 수확해 본격적으로 알리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일반인에겐 다소 생소한 ‘아피오스’는 북미 원산의 콩과 다년생작물로 칼슘, 철분, 섬유소, 단백질, 사포닌 등 뛰어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일본에서는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또 당뇨병, 고혈압 방지, 간장 질환, 다이어트, 비염, 빈혈 개선, 피부병 방지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방송 및 인터넷 등을 통해 차츰 알려지고 있다.
 
아피오스는 4월에 파종해 같은해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수확하는 친환경 작물로서 1kg에 1만원에서 1만3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겨울철 농한기의 대체 소득원으로도 주목되는 작물이다.
 
한편 조광연씨는 “고향에 정착해 기존 재배 작물로는 승부를 걸 수가 없어 새로운 소득 작물을 찾다 아피오스를 재배하게 됐고, 아직까지는 아피오스가 잘 알려지지 않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이 있지만 물어물어 찾아주는 손님들이 있고 몸에도 아주 좋은 식품인 만큼 앞으로 고소득이 기대되는 작물이다”라며 “앞으로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재배하겠다.”고 말했다.


영양만점아피오스농가소득기대 1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안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