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재경천안출신 공직자, 고향사랑 일손돕기 구슬땀

‘천공회’ 회원 30여명 28일 배주산지 성환에서 배화접 봉사활동 펼쳐

2012.04.27(금) 09:47:47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천안출신공직자협의회(이하 천공회) 30여명은 28일 배꽃 만개시기에 맞춰 성환읍 왕림리 소재 배 재배 농가에서 화접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천공회장인 박찬우 소청심사위원장(차관급)을 비롯해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농림수산식품부, 국토해양부 등 정부 각 부처의 재경천안출신 공직자들이 고향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위해  자발적인 참여하게 된 것.

 

참석자들은 과중한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일손이 부족한 농촌의 어려움을 몸소 체험하고 천안12경 중의 제9경인 성환 왕지봉 배꽃의 장관을 감상하면서 배꽃 인공수분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가슴 뿌듯한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며, 또한 우리고향 곳곳에 숨어있는 아름다움을 직장에 복귀해서도 홍보하고 자랑하겠다고 말했다.

 

마을 주민들 또한 바쁜 중에도 참가해 부족한 일손을 도운 고향출신 중앙부처 공무원들에게 감사와 함께 칭송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성무용 시장은 각 중앙부처 주요부서에서 국가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고가 많은 중에도 불구하고 고향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에 참석해 땀흘린 천공회원과 서울사무소(소장 최광용)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박찬우 위원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고향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고향을 위한 일이라면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