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조치원고, 드디어 "세종고"로 교명 변경 확정

제246회 충청남도의회 임시회에서 도립학교 설치 조례 개정안 원안 통과

2011.10.20(목)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조치원고등학교(학교장 오춘근)는 지난 10월 19일 열린 제246회 충청남도의회 임시회에서 '충청남도 도립학교 설치조례 개정 조례안'이 원안 통과돼 오는 2012학년도 3월 1일부터 “세종고등학교”로 새롭게 태어나게 됐다고 밝혔다.

조치원고 이름을 “세종고”로 변경키로 한 것은 오는 2012년 7월 1일 연기군이 폐지되고 세종특별자치시로 새롭게 출범하는 지역사회의 역사적 전환 가치를 한발 앞서 학교 브랜드 가치로 승화시키기 위해서다.

이와함께 새로운 학교 명칭인“세종”은 한글을 창제하신 조선시대 성군 세종대왕의 창조성을 기리고, 학교가 지리적으로도 대한민국 심장부에 위치하고 있어 중등교육의 메카로 자리매김해 다가오는 세종특별자치시대를 선도하는 명품학교로 탈바꿈한다는 역사적 가치도 갖게 된다.

또한, 조치원고는 1926년 4월 '조치원공립농업보습학교'로 충남도로부터 설립 인가를 받은 후, 1951년 9월에 '조치원농업고등학교'로, 1957년 3월엔 '조치원상업고등학교'로, 1969년 11월에는 '조치원종합고등학교'로, 1973년 9월에 와서는 현재 사용 중인 '조치원고등학교' 교명을 각각 변경해 사용해 오면서 85년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해 왔다.

조치원고등학교장 오춘근은 “세종고로의 교명변경으로 다음 학년도인 2012학년도부터 '조치원'이라는 철자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되어 아쉬움도 있지만 새로이 탄생되는 세종특별자치시의 정체성을 선명하게 부각시킴은 물론 전국적인 인지도 격상으로 스마트시대의 명품학교로서 경쟁력을 높이고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한편, 조치원고등학교에서는 충남도교육청으로부터 ‘충청남도 도립학교 설치조례 일부개정 조례’가 공포되면 차질 없는 세종고등학교로의 출범을 위해 체계적이고 면밀한 사전 준비에 들어갈 방침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