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제2회 '충남학생과학창의축전' 개최

백제문명과 창의과학문명의 만남!

2011.10.03(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과학교육원(원장 김인식)은 '제2회 충남학생과학창의축전(이하 축전)'을 10월 3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개최했다. 축전에는 도내 학생과 학부모 5400여명이 참가해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를 오감으로 체험하며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배양했다.

충남학생과학창의축전은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충남과학교육원이 주관하여 과학탐구문화 창달을 통한 스마트 인재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축전 프로그램은 순수과학, 융합과학, 응용과학 등 학생들의 눈높이와 흥미를 고려해 부스 100개를 운영했다. 과학 전문 교사들이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과학적 원리와 법칙을 설명하고 이론과 체험을 합한 융합교육을 제공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였다.

아울러 제57회 백제문화제와 연계해 백제문명과 과학문명을 함께 체험하는 계기가 되어 교육과 축제가 어우러졌다. 황금 휴일인데도 멀리 서산에서 온 가족이 참여한 학부모는 “휴일이면 아이들과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 어려웠는데 축전에 참가해 재미있는 과학 공부도 하고 백제문화도 만끽하여 모처럼 부모 노릇을 제대로 했다”고 말했다.

과학교육원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주5일 수업제가 시행되어 다양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앞으로도 지역축제에 다양한 교육활동과 과학이 접목되어 아름답고 풍성한 문화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