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충남도의회 조남명 사무관 시집 출간

2011.06.20(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청남도의회 조남명 사무관(58)이 시집「사랑하며 살기도 짧다」를 냈다. 조 시인은 한울문학으로 시 등단하여 그동안 여가를 이용하여 꾸준한 문학 창작활동을 해왔다. 동인시집으로는 「내 가슴이 너를 부를 때」, 「하늘빛 풍경」, 「징검다리」등이 있으며, 이번에 시집을 낸 것이다(2011.6.10출간).

조시인은 한울문인협회 충청 부지회장을 지냈고, 지난해 말 충청지회장에 선출되어 임명되었으나, 얼마 후 시간적 여유가 없는 관계로 직을 사의했으며, 현재는 대전문인협회, 호서문학회, 사비문학회 등 여러 문학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시집은 가지고 다니기 편리한 소책자로 만들어 졌으며, 내용을 보면, 앞부분에 서시(序詩)가 있고, 전체를 5부로 구성하여, 제1부는 그대를 사랑합니다, 제2부는 나만이 그대를, 제3부는 그 날이 오면, 제4부는 행복을 만들어 살며, 제5부는 내려가는 법, 마지막에 시 세계에 대한 시평과 함께 80여수의 시가 담겨져 있다.

김용재 국제계관시인연합회(UPLI)한국회장은 시세계 시평에서 조남명 시인의 詩는 삶의 조건에 부여되는 도덕적 각성이며, 인륜적 정신촉구 현상으로 드러나고, 인간적 삶의 성찰을 통한 휴머니즘의 구조 속에 좋은 것은 더 밝게 보고, 나쁜 것은 허물없이 배척하는 능동적이며 낙천적인 시 세계를 펼치고 있다고 평을 덧붙였다.

  충남도의회조남명사무관시집출간 1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