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형 풀뿌리 ‘마을기업’ 육성

2월 11일까지 시군 관련 부서에 신청, 3월중 최종 선정 사업비 지원

2011.01.31(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도는 1월 31일부터 2월 11일(금)까지「풀뿌리 마을기업」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마을기업’은 주민들이 더불어 설립하여, 지역에 있는 특화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를 통해 수익과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하는 마을공동체로서, ‘마을’ 스스로 ‘마을’을 키워나가기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도는 지난해 「자립형 공동체」사업을 통해 공주풀꽃이랑마을 영농조합법인 등 11개 단체를 시범 육성한 바 있으며, 올해는 「마을기업」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확대․실시할 방침이다.

지원대상 사업은 지역자원 활용사업, 친환경․녹색에너지사업, 생활지원․복지형 사업 등이며,「마을기업」으로 선정된 단체는 최장 2년간 최대 8천만원의 사업개발비와 함께 경영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도는 이러한 지원을 통해「마을기업」의 수익성과 발전가능성을 제고함으로써 「충남형 사회적기업」및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연계 ․ 육성할 예정이다.

「마을기업」을 희망하는 단체는 2월 11일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소재지 시․군청 경제(기업)관련 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마을기업」은 시군과 도의 서면․현지평가를 거쳐 심사위원회에서 3월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나 시군 홈페이지의 공고란을 참조하거나 도청 일자리경제정책과 사회적경제담당(042-220-3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