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대천해수욕장에 5.5m 초대형 우체통

'대충청 방문의 해' 맞아 설치

2010.01.21(목) | myroomnine (이메일주소:myroomnine@naver.com
               	myroomnine@naver.com)

  대천해수욕장에55m초대형우체통 1  
▲ 대천해수욕장에 설치된 대형 우체통. /보령시 제공
대천해수욕장에 관광객들이 관광 소감과 느낌을 적어, 주변 아는 사람에게 보낼 수 있는 대형 우체통이 생겼다.

‘2010년 대충청 방문의 해’를 맞아 ‘엽서는 정을 싣고’ 사업으로 충남·충북·대전의 대표관광지에 대형우체통이 각각 1개씩, 시·군별로 소형 우체통이 각각 2개씩 설치되는 사업에 충남도의 대표관광지인 대천해수욕장에 대형우체통이 설치됐다.

대천해수욕장에 설치된 대형우체통은 높이 5.5m, 가로 2.4m로 우체통에 대한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울산의 간절곳 ‘소망우체통’보다 0.5m 크게 제작됐다.

대형우체통에는 대천해수욕장 경치가 담긴 상징엽서가 놓여져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한 관광객이 해수욕장에서의 추억과 소감, 느낌을 적어 본인 또는 아는 사람에게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다.

이번 사업으로 인터넷 및 각종 미디어 발달로 일상생활에서 사라져가는 엽서에 추억과 느낌 등을 지인에게 전달하게 돼 대천해수욕장 관광홍보 뿐만 아니라 중년층에게는 옛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영길 관광과장은 “대형우체통에 대천해수욕장에서의 좋은 추억들로 넘쳐나길 기대한다.”며, “머드축제 기간동안에는 전 세계로 대천해수욕장에서의 추억이 전달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충청 방문의 해’를 맞아 공동사업으로 ‘엽서는 정을 싣고’사업을 비롯한 9개 사업을 펼치고 충남도 자체사업으로 30여개 자체사업을 펼쳐 510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myroomnine님의 다른 기사 보기

[myroomnine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