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 도청 이전신도시'홍보자문단'출범

개발단계별 차별화된 홍보전략 수립 및 자문역할

2009.02.09(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도 보도자료] 충남도는 금년 5월 기반공사를 시작으로 도청 이전신도시 건설이 본격화됨에 따라 모범도시 이미지를 대내·외에 홍보하기 위한 홍보자문단을 구성했다.

도는 분양 및 시설유치 등을 통한 인구유입 촉진을 목표로 전략적이고 차별화된 홍보 추진을 위해 9일(월) 오후 2시 도청에서 외부 전문가 중심의「홍보 자문단」위촉식과 첫 자문회의를 가졌다.

첫 자문회의에서 김창희 자문위원(문화일보 기자)은 “도청신도시가 지방에 있다는 점에서 수도권 신도시에 비해 분양성이 떨어질 우려가 있어 현재 천안을 거쳐 신창까지 운행되는 수도권 전철의 연장운행 방안과 장항선 고속철도(KTX) 운행 등 교통 접근성 향상 전망에 대한 구체적인 홍보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충남도 관계자는 “자문회의 결과를 토대로 이전신도시 종합 홍보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자문위원과의 수시 접촉을 통해 신도시 건설 로드맵 일정과 주변 환경변화에 맞는 홍보 대응전략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보 자문단」은 대학 교수, 언론인, 기획홍보 전문가, 충남발전연구원 등 총 11명으로 구성했으며 이전신도시 특징 및 개발단계별 차별화된 홍보전략 구상과 기관ㆍ단체 유치 및 토지분양 광고에 대한 대중매체별 문구, 디자인 등에 대한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