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 청년인턴 25명 추가 모집

취업난 해소 위해 1차 43명에 이어 2차 모집 실시

2009.02.04(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도 보도자료] 충남도는 취업난 해소를 위해 도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에서 근무할 청년인턴을 6일까지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29세 이하 대학졸업자(전문대졸업자 포함)와 졸업예정자로 신청자격은 현재 본인 및 부모 중 1인 이상이 충남도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등록기준지(본적지)가 되어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이는 지난 1차 모집 시에 주소지만으로 자격을 제한했던 것을 등록기준지(본적지)까지 확대하는 등 조건을 완화하여 참여의 폭을 넓혔다.

단, 휴학생이나 재학생, 대학(대학원) 재학중인자, 공무원·기업 등 입사 대기자는 제외된다.

근무기간은 10개월이며 근무시간은 주 40시간(주5일 근무)이고, 급여는 4대 사회보험 가입과 함께 월 100만원 정도 지급된다.

신청서는 道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방문 및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道 경제정책과(☎042-220-3213)로 문의하면 된다.
희망자는 신청서 작성 시 채용분야(19개)가 다양하기 때문에 근무지를 반드시 확인하여 출퇴근이 가능한 분야를 선택해야 한다.

김현철 道 고용정책담당은 “앞으로 청년인턴제를 필두로 청년의 취업을 위해 취업박람회 참가, 정보화 교육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여 지원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에는 현재 지난 달 1차로 선발된 청년인턴 43명이 도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산하기관에 근무 중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