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 고품질 우수 브랜드 “충남 쌀” 홍보박차

대형LED, KTX, 홍보탑 등 릴레이 광고 6억9천여만원 투입

2009.02.03(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도 보도자료] 충남도는 “충남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수도권 및 대도시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우선, 2월까지 도비 8천4백만원을 지원하여 서울 동작구 사당동 산광빌딩 옥상의 대형 LED 동영상 광고와 KTX 열차 내 동영상 광고를 실시한다.

이어 3월부터 5월까지는 수도권을 운행하는 시외버스 25대에 2천7백만원을 지원하여 道 브랜드 청풍명월과 15개 시·군의 대표 브랜드 쌀을 광고한다.

또한, 전국 100개 브랜드 육성계획과 연계, 올해부터 2013년까지 연차적으로 4억원(2개소)을 지원하여 고속도로 주변에 통합RPC 공동브랜드 홍보탑을 설치, 우리 도 1시·군 1대표 브랜드 15개를 함께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수도권 지역에 2009 충남 농특산물 전시 판매관 설치와 충남 쌀 전문 판매장을 운영하고 충청향우회와 8천만원(상·하반기 2회)의 사업비로 백화점이나 판매장 주변에서 쌀 판촉 홍보전을 개최하고 쌀 소비 촉진을 위한 각종 이벤트 프로그램도 운영 한다.
한편,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쌀 생산업체 택배비 지원(1억원)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가격 경쟁력을 높여 품질과 가격만족을 통해 “충남 쌀 평생고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호 道 농림수산국장은 “쌀 수입 개방 확대, 쌀 소비량 감소, 소비자 욕구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충남 쌀 이미지 제고와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남도는 지난해 시·군과 함께 공동 브랜드 개발을 통해 충남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높여 우수 농산물 경쟁력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