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이 지사, 국회 주요인사 재차 방문

국방대 이전 등 긍정적 답변 얻어내

2008.11.05(수)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이지사국회주요인사재차방문 1  
▲ 5일 국회를 방문한 이완구 충남도지사가 선진과창조의 모임 원내대표 권선택 의원과 예결특위간사인 류근찬 의원을 만나 현안사업을 설명하며 협조를 구하고 있다.
이완구 지사가 내년도 지역현안사업의 안정적 추진과 국비확보를 위해 재차 국회를 방문했다.

李 지사는 5일 국회를 방문해 홍준표 한나라당 원내대표, 권선택 선진과창조의모임 원내대표, 류근찬 선진과창조의모임 정책위의장, 유승민 국방위 한나라당 간사, 이진삼 국방위 자유선진당 간사, 황진하 한나라당 제2정조위원장 등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李 지사는 ▲세종시 특별법제정 ▲국방대 이전 ▲국도 및 산단진입도로 확·포장 ▲백제문화도시 조성 등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정부의 수도권규제완화 정책과 관련, 그는 “충청권이 가장 큰 피해를 입게 될 것”이라며 깊은 우려를 표명하고 “국방대 이전 등 수도권과 지방이 상생할 수 있는 정책들이 함께 수립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국가경쟁력 차원에서도 충남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충남지역의 현안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선진과창조의 모임 원내대표 권선택 의원, 선진과창조의모임 예결특위간사인 류근찬 의원, 선진과 창조의모임 국방위원회 간사인 이진삼 의원들도 “정부예산에 국방대 이전사업비 145억원이 반영된 만큼 이전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