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 “우호교류협정 체결” 中상하이시

‘2010 대백제전’-‘상하이 엑스포’ 실무협의체 구성키로

2008.11.03(월)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이완구 지사는 3일 상하이시청에서 한정(韓正.54) 상하이시장과 우호교류협정 조인식을 갖고 兩 道·市간 실질적인 교류에 물꼬를 텄다.

이번 협정은 미국 금융위기로 동아시아에서 한국과 중국의 지방정부間 상호협력의 필요성이 더욱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교류채널을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주요 내용은 호혜평등에 따라 경제무역, 관광,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적극 지원한다는 원칙을 담고 있다. 상하이시에선 이번 협정체결에 5개 분야 국장이 배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충남도우호교류협정체결상하이시 1  
▲ 이완구 지사와 한정(韓正.54) 상하이시장 등 양 道·市간 간부들이 3일 우호교류협정 조인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선 2010년에 열리는 충남의 ‘대백제전’과 상하이시의 ‘상하이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양측에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한정 시장은 “서로를 존중하고 인정하는 마음으로 교류를 활성화 시켜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이번 협정이 공동발전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면서 “경제, 문화, 관광 등의 실질적인 교류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李 지사는 어려운 경제난 등을 감안해 당일 모든 일정을 마치고 이날 저녁 귀국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