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소외된 이웃 찾아 ‘좋은 이웃들’ 나선다

좋은 이웃들 봉사단 발대식 가져 … 복지 사각지대 해소 기대

2012.04.25(수) 17:27:45 | 보령시청 (이메일주소:voicecolor@korea.kr
               	voicecolor@korea.kr)

보령시에서는 민간조직을 통한 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체계 상시화를 위해 충남에서 아산과 공주에 이어 세번째로 ‘좋은 이웃들’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25일 오전 11시 30분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오치인) 주관으로 개최된 발대식에는 이시우 시장을 비롯한 협의회 임직원, 봉사단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단에 대해 보령시장과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장 공동 명의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좋은 이웃들’은 자발적인 민간 봉사단체로 각종 복지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인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하게 되며, 소외계층을 방문·현장 확인을 통해 생활실태와 기본 인적사항 등 기본정보를 조사하게 된다.


시 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봉사단원 200명을 목표로 지난 3월부터 사회복지협의회 임직원. 사회복지 시민대학 수료생 등 지역주민들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앞으로도 연중 추가 봉사단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오치인 회장은 “민·관이 힘을 합쳐 어려운 이웃을 빠짐없이 찾아내고, 세심하게 도와주는 사회 안전망을 구축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추진에 성심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좋은 이웃들’ 봉사단은 지역의 주민들이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 사회의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발적 민간 봉사단이며,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전국 30개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수행하는 사업이다.

 

보령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령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