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광천복합공공청사 및 문예회관 운영 준비 만전

6개 도시서비스 집중으로 서비스 향상 기대

2012.04.25(수) 16:13:09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홍성군은 4월 24일 올 6월말 완공을 목표로 건립 중에 있는 광천 복합공공청사 및 문예회관의 효율적 운영관리를 위한 입주기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광천 복합공공청사 및 문예회관의 완공에 앞서 염창선 부군수의 주재로 신청사의 효율적 관리와 사용을 위해 각 입주기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에 따르면 광천복합공공청사 및 문예회관이 완공되면, 광천 지역 최초로 공연시설인 문예회관이 들어서는 것을 비롯해, 주민자치센터, 농민상담소 등 주민편의시설이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며, 광천읍사무소, 보건지소, 도서관 등 기존에 여러 곳으로 흩어져 있던 기관들이 함께 입주할 예정이다.


광천 문예회관은 충남도청 이전을 앞두고 변변한 문화시설이 없는 광천지역에 문화공간을 확보해 광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지역의 균형발전을 꾀하고자, 지난 2007년 4월에 광천리 산16번지 일원을 대상지로 삼아 추진되기 시작했던 것이, 2007년 10월 노후된 당시 읍사무소를 대체하는 등의 복합공공청사 건립 요구가 큼에 따라 구 광천읍사무소 위치인 신진리 411-2 일원으로 장소가 변경 추진됐다.


이어 2008년 6월에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최종용역을 완료하고, 2009년 설계 현상공모를 거쳐 2010년 6월에 공사에 착공했으며, 올해 6월말로 추진 5년여 만에 결실을 보게 되는 것이다.


군에 따르면 광천 복합공공청사 및 문예회관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홍성군 공유재산 관리조례」에 규정된 설계면적 기준을 준수한 가운데 연면적 8,252㎡,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건축되고 있으며, 문화, 행정, 의료, 교육 등 6개 시설 및 기관이 한 곳에 배치돼, 지금까지 분산된 행정 및 도시서비스 기능이 한 곳으로 집중됨으로써 민원인의 편의 향상과 행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군에서는 복합공공청사와 문예회관이 완공되는 대로, 차질 없는 운영을 통해 군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자 광천읍사무소에서 복합공공청사와 문예회관을 통합 유지·관리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