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녹색아파트 만들기 시범사업 추진

당진시·그린스타트 당진네트워크·대상아파트 간 협약

2012.04.25(수) 16:04:38 | 당진시청 (이메일주소:pray0403@korea.kr
               	pray0403@korea.kr)

당진시가 ‘녹색아파트 만들기’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자발적인 가정부문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과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을 추진하는 모범 녹색아파트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송산면 금암리 소재의 대상아파트 7개동 총 880세대를 시범 사업지구로 선정하고, 지난 25일 당진시와 그린스타크 당진네트워크(상임회장 고용식), 대상아파트 입주자대표회(회장 오종수)가 ‘녹색아파트 만들기’ 협약식을 가졌다.


시는 대상아파트 입주민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통해 전기·가스·수도 등 에너지 절감운동과 ‘한집 한등 끄기 운동’을 전개하고, 매주 수요일 ‘냉장고 정리하는 날’과 ‘가정별 화초재배 운동’을 통해 음식물쓰레기 감량화 운동을 확산시키며, 탄소포인트제 가입을 유도할 계획이다.


유재호 환경과장은 “아파트 단위의 에너지 절약운동은 일반 주택에서 하는 것보다 몇 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녹색아파트 만들기가 모든 아파트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범사업 결과 평가가 우수할 경우 다음해부터는 ‘저탄소 녹색아파트 공모사업’을 추진해 관내 공동주택으로 확대하고, 우수 녹색아파트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당진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