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금산군 축제, 제2의 도약 시동

금산군축제추진위원회 출범, 50명 위촉장 수여

2012.04.25(수) 15:20:57 | 금산군청 (이메일주소:ahj6366@hanmail.net
               	ahj6366@hanmail.net)

금산군은 23일 군청 3층 다용도회의실에서 금산군 축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거 ‘금산군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추진위원 5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추진위원은 인삼약초산업 종사자, 관광문화 및 예술전문가, 축제관련 사회기관·단체장, 축제·관광관련 교수 등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이들은 금산군 축제지원계획의 수립 및 시행, 축제육성·발전연구 지원, 축제 통·폐합 및 대표축제 발굴, 축제 개최결과에 대한 사후평가 등을 심의·의결한다.


박동철 군수는 위촉식에서 “금산군 축제가 경쟁력 있는 축제로 한걸음 더 전진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맡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금산군축제추진위원회의 출범은 금산군 축제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는 데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원장에는 최동환(민주평통금산군협의회장)씨, 부위원장에 김호택(금산문화원장)씨가 추대됐다.


최동환 위원장은 “이미 국내·외적으로 경쟁력이 입증된 금산인삼축제는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시키고, 금산군의 소규모 마을축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경쟁력 있는 축제로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제32회 금산인삼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축제는 주5일 수업제 시행에 따른 에듀테인먼트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가족단위방문객을 유치하고, 금산의 명품관광자원 및 마을을 연계한 축제의 파급력을 지역으로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또한, 축제 대표프로그램인 건강체험관, 인삼캐기체험여행, 국제인삼교역전 등은 업그레이드하여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이색 쇼핑카트 체험, 강처사 서바이벌, 도전 인삼 기네스 쇼 등 금산인삼축제만이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아이템을 새롭게 보완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최우수축제로 10회 선정된 제32회 금산인삼축제는 ‘금산으로의 건강여행, 당신의 미래가 건강해집니다’라는 주제아래 9월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동안 개최된다.

 

금산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산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