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아름다운 꽃의 나라, 태안반도

지난 13일 태안군 꽃 축제 추진위원회 발족식, 계절별 꽃 축제 개최

2012.01.13(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올해부터 태안반도를 찾는 관광객은 사계절 내내 향기나는 꽃 세상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태안군에 따르면 2002·2009년 안면도국제꽃박람회의 명성을 이어나갈 태안군 사계절 꽃 축제를 민간주도로 개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4월부터 개최될 '태안 꽃 축제'에 대비해 지난 1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태안군 꽃 축제 추진위원회 발족식(이하 발족식)'이 개최됐다.

이날 발족식에는 한상률 전 국세청장을 비롯해 진태구 태안군수, 강항식 네이처영농조합법인 대표 등 38명의 추진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상률 전 국세청장을 태안 꽃 축제 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태안군 꽃 축제는 남면 신온리 일원 99,174㎡에 개최될 예정으로 별주부마을과 연계해 별주부전 설화를 배경으로 꽃과 노을, 바다를 한데 어울려 계절별로 스토리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봄에는 ‘사랑의 시작’이란 주제로 4월 22일부터 17일간 『튜울립 꽃 축제』,여름에는 ‘방황과 아픔’이란 주제로 6월 20일부터 12일간 『백합 꽃 축제』, 가을에는 ‘감사와 환희’란 주제로 9월 1일부터 60일간 『다알리아 꽃 축제』, 겨울에는 ‘만남과 감동’이란 주제로 12월 7일부터 25일간 『빛과 노을 꽃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꽃 축제 개최로 인해 다양한 콘텐츠로 4계절 내내 관광·휴양객들을 맞이할 예정으로 태안지역 화훼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날 태안군 꽃 축제 추진위원장으로 위촉된 한상률 위원장은 "'태안 꽃 축제' 개최는 태안 지역 새로운 문화콘텐츠 개발로 관광객을 유치하고 나아가 태안의 이미지를 쇄신하며 지역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데 의의가 있다." 고 밝혔다.

또한, 진태구 태안군수는 "그 동안의 태안에 대한 이미지가 이번 4계절 꽃 축제를 통해꽃처럼 아름다운 휴양지 태안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며 "또한 유류피해로 인해군민들의 마음의 상처가 아름다운 꽃을 보면서 치유될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