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체납액 알리미 서비스 실시

납세지원 콜센터 운영

2012.01.16(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아산시 납세지원 콜센터가 무심코 지나치거나 잊고 지내던 지방세 체납에 대해 체납액 알림 서비스를 실시한다.

납세지원 콜센터는 충청남도에서 최초로 지난해부터 3년간 도 시범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소액체납자에 대한 납부독려 건수는 24,138건에 납부액도 17억원에 달해 지방재정 건전성 도모와 체납액 일소에도 큰 역할을 했다.

특히 2012년부터 지방세 납부제도가 온라인으로 전면 개편됨에 따라 납세자 편의시책 위주로 ▲각종 지방세 조회 및 납부 ▲가상계좌, 신용카드납부, 인터넷지로납부, 위택스를 통한 납부, 자동이체등 각종 납세편의서비스 안내 ▲지방세 소액체납자에 대한 알림 서비스 등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지난해 콜센터 운영성과를 기반으로 올해도 바쁜 일상 중 잊고 지내던 소액 체납자에게 친절한 상담과 납부안내로 납세자들이 지방세를 납부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는 한편 불필요한 체납액이 생기지 않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바쁜 일상 중 잊고 지내던 소액 체납자에게 친절한 상담과 납부안내로 인해 납세자들의 납세편의를 제공하고, 이에 성실납세의무를 실현한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세무행정 변화에 따른 납세자 혼란방지와 납세자에대한 고지·처분 후 사후 안내 등 가외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세무정보 안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납세제 요구에 부응하여 만족증대를 통한 세수확보 시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