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주민 친화형 굿뜨래 전문자원 봉사단 본격 운영

지난 11~12일, 2일간의 사회복지시설을 시작으로 매월 2회 군내 각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봉사활동 전개

2012.01.12(목) | 관리자 (이메일주소:
               	)

부여군(군수 이용우)이 ‘나눔과 배려, 사랑’이란 기치를 내걸고 올 한해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초부터 굿뜨래 전문자원 봉사단 운영에 적극 나섰다.

‘굿뜨래 전문자원봉사단’은 귀사랑봉사단과 발사랑봉사단, 테이핑봉사단, 웃음치료봉사단 등 모두 15개 단체, 450여명의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군 산하 종합전문 봉사단체로서 그동안 자원봉사의 손길을 절실히 필요로 했던 군내 오지마을, 사회복지시설 등 각 지역을 돌며 발로 뛰는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에 따라 군은 올해 첫 굿뜨래 전문자원 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1~12일까지 2일 동안 만수노인복지원과 오석산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3개소를 찾은 가운데 발사랑 및 테이핑봉사단 등 4개 봉사단체의 참여로 대대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에 참여한 모두 80여명의 굿뜨래 전문자원 봉사단원들은 노인 어르신 등 시설생활자를 대상으로 발 마사지, 이혈요법, 수지침 등 각종 건강증진 봉사는 물론 시설내 환경정화, 급식지원 등의 노력지원에도 힘을 보탰다.

박종배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번 사회복지시설 방문 봉사활동은 금년 들어 처음 진행된 자원봉사이란 점에서 뜻 깊은 자리가 됐다”면서 “올 한해도 자원봉사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군내 각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굿뜨래 전문자원 봉사단 운영에 내실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 매월 2회에 걸쳐 굿뜨래 전문자원 봉사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인 가운데 지난해에는 군내 오지마을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장애인가정 등 소외계층 뿐 아니라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등 모두 2000여명을 대상으로 300여회에 걸친 맞춤형 이동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