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충남교육청] 충남과학직업교육원, 과학의 새로운 장 열어

태안 안흥초서 과학탐구의 날 행사 가져

2009.06.16(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 보도자료] 충남과학직업교육원(원장 류광선)은 16일 태안 안흥초등학교 4-6학년 34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를 방문하여 과학탐구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9시부터 12시까지 이현태 선생님과 함께 ‘소리원리키트’를 조립하면서 다양하게 전파되는 소리의 원리를 탐구했고, 골전도로 전달되는 소리를 직접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13시부터는 박익순 교육연구사의 “우주 주인 되어보기”라는주제로 과학 강연을 듣고 에어로켓을 만들어 발사했다.

충남과학직업교육원이 추진하고 있는 방문학습은 과학에 대하여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농어촌 지역을 찾아가 지역여건에 맞는 맞춤식 과학체험학습이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실험과 발명교육이 함께 이뤄지고 있다. 이번 방문교육은 태안지역으로 17일 안면중학교, 18일 대기초등학교에서 이루어며 앞으로 4개 시․군 12개 학교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자들의 반응도 매우 좋아서 내년도에는 운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안흥초등학교 학생들은 ‘과학탐구의 날’ 행사 내내 반짝이는 눈망울과 행복한 미소로 재미있게 과학의 원리를 탐구했으며,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또 다른 과학적 세계를 체험했다”고 즐거워했다.

하태부 안흥초 교장은 "프로그램이 참 좋습니다. 학생들이 과학에 푹 빠졌어요. 내년에도 방문해 주셔서 우리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주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안흥초등학교 6학년의 한 학생은 “선생님 과학이 재미있어요. 앞으로 과학자가 될래요. 선생님들은 제가 부족하다고 하지만 열심히 할 자신감을 얻었어요. 오늘 배운 공부 완전 짱입니다.”라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