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12 충남 미디어 영상 공모제]유리병

제작연도 2012년 9월, 상영시간 29초, 소속 건양대학교

2013.01.28(월) 10:11:24충남사회서비스원(https://cn.pass.or.kr/)

연출자 이아름

STAFF/CAST 연출 각본 : 박은비/ 제작 : 이아름 / 촬영 :박은비 이아름 / 편집 : 이아름 김은혜 / 조명 : 최휘림 / 미술 : 이정석 / 음향 : 정진홍 / 출연 : 정진흥 김은혜 박은비 이아름 / 기타 : 강지약 왕설

작품의도/ 최근 들어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한 묻지마 살인과 성폭력 등의 흉악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범죄를 저지른 피의자들은 사회적으로 소외된 외로운 약자들이었다. 우리는 광고에서 사회적 약자를 유리병으로 형상화하여 사회 구성원들이 서로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그중에서도 우리는 '무관심' 이라는 것에 초점을 두어 제작하였다.

작품내용/ 누군가에 의해 깨진 유리병,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아 방치되어 있다. 결국 이 유리병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범죄의 도구로 이용된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